I don't know when to quit! But I know when do I quit!

궁시헝 궁시렁

1시급 돼지국밥... 요..

dudals_jung 2023. 8. 26. 11:40

 

 

어제 먹방 보다가...  국밥이 땡겨서... 좀 전에 집 근처 시장에 있는 돼지국밥집에 갔다 왔습니다.

 

아.. 근데 비싸졌네요.

이전에 갔을 때 6500원 정도로 기억을 하는데, 지금 8500원이네요.

그것도 그냥 돼지 국밥만요.

순대 국밥등은 500원 더 비싸서 9000원이네요. 우와...

보통은 돼지 국밥, 순대 국밥, 내장등등은 가격이 동일한데요.

거기에 저녁에 먹을려고 순대 국밥 하나 포장했는데 포장비 1000원이 추가되네요.

이전에는 따로 안 받았었던 거 같은데요.

 

먹으면서 생각해보니 최저 시급 기준으로 1시간을 일을 해야 이 국밥을 하나 사먹겠더군요.

1시급 국밥이 되었네요.

 

요즘 김밥도 거의 0.5시급이 되어가고....

 

이제 가성비나 서민 음식이라고 하긴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4인 가족이 오면 거의 4만원 돈이네요.

 

애들 고기 먹여준다고 국밥 집 데려가던 건.. 사라지겠어요.

 

어디 대형 가게도 아니고.. 시장에 있는 그런 가게인데 이 정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