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don't know when to quit! But I know when do I quit!

Diy -자작

우렁이 버섯 강된장 만들어 봤습니다...

dudals_jung 2023. 6. 17. 11:01

회사 구내 식당에서 나오는 우렁이 강된장이 맛있어서요.

몇 번 남은 걸 얻어 가기도 했습니다.

다른 반찬 없이 그냥 밥에 비벼 먹기만 해도 되더라구요.

집에 반찬 없을 때 딱인거 같아서... 유튜브를 보고 해봤지요.

 

첫번째는 당연히 실패입니다.

찌개도 아닌 것이 맛도 이상하고..

제가 처음에 참고한 영상의 레시피가 다른 영상들과 많이 다르더라구요.

 

처음 본 것은 우렁이를 참기름에 볶아서 사용하던데요.

다른 레시피들은 된장물에 이것 저것 넣고 졸이는 방식이더라구요. 빅마마도 그렇고요.

 

그래서 오늘 이걸로 시도를 했습니다.

 

식당에서 먹어 본거랑 한 80% 정도는 되는거 같습니다.

이번에는 먹을만 하네요. 

 

 

 

 

시간이 많이 걸려서 그렇지 재료비도 싸고 양도 많고.. 

저거 밥 숟가락으로 크게 2번 정도면 햇반 300g 짜리랑 먹을만한 양이거든요..

저는 버섯이랑 다른 것들은 좀 크게 넣었더니 몇 숟가락 더 해야 할 거 같기는 합니다만..

 

우렁이가 쿠팡에서 6000원 정도인데요. 그외 양파, 파, 버섯이랑 된장과 시간만 있으면 되네요.

 

대충 제가 할 줄 아는 요리는 라면,  어슬픈 돼지수육, 감바스 알 하이오에 강된장 하나 추가해도 되겠어요.

 

ps) 어머니 살아 계실 때 요리 많이 배워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