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don't know when to quit! But I know when do I quit!

궁시헝 궁시렁

알리에서 물건 구매시 주의 사항 추가입니다. - 2

dudals_jung 2024. 4. 16. 14:07

아침에 올린 글 https://miscellany.tistory.com/135 에 이은 추가 사항입니다.

 

 

이런 메시지가 오면서.. 갑자기 택배 회사에서 물건 수거 때문에 방문 하겠다라고 연락이 왔네요.

 

알리 판매자가 쿠팡등에 구매 대행(?)을 하면서 돈을 받아 챙기고 물건을 반품하는 식으로 돈을 챙기는 방식인가 봅니다.

이거 참 애매하네요...

 

상황 설명이 어렵다고 하셔서 간단히 정리합니다.

 

저는 알리에서 물건을 샀습니다.

결제를 하고 물건까지 잘 받았습니다.

 

근데 알고 보니 알리 판매자는 쿠팡에서 물건을 구매하면서 제 주소로 물건을 보낸겁니다.

그리고 물건을 반품 시키는 것 까지 한거죠.

 

저는 물건을 받은 상태인데, 알리 판매자는 물건을 반품시켰으니 구매 비용을 환불 받은거죠.

 

저는 물건을 받았고, 알리 판매자는 구매 비용을 다시 되돌려 받았지만 실제 물건을 판매한 쿠팡 업체는 비용을 받지 못한 상태가 되는거죠.